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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농업/셍활정보

필립 코틀러 미래형 마케팅

by 우리동네 기술자 2024. 6.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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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 코틀러 미래형 마케팅,전략적 마케팅, 전술적 마케팅

 

제 1부 전략적 마케팅 



1.사업기회 파악: 마케팅을 통해 수익 사업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한 전략적 접근.
2.가치 제안: 가치를 이해하고 창출하며 커뮤니케이션하고 전달하는 방법.
3.브랜드 자산 구축: 브랜드 제품이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포지셔닝하는 방법.

 

필립코틀러 미래형 마케팅
필립코틀러미래형마케팅

 

 

 



제 2부 전술적 마캐팅


1.시장 정보의 개발과 사용: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주요 시장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용하는 방법.
2.마케팅 믹스의 디자인: 제품, 가격, 채널, 프로모션 등의 마케팅 믹스를 효과적으로 디자인하는 방법.
3.고객들의 확보, 유지 및 육성: 우량한 고객을 유지하고 확보하는 전략적 접근 방법.
4.더 높은 고객 가치의 디자인과 전달: 고객들이 구매 전후에 고려하는 모든 요소에 대한 정보 제공.

 

 

 

 




제 3부 관리적 마케팅



1.내면화 (Codification): 경쟁 업체와 차별화되는 나만의 독창성을 나타냅니다.
2.뉴웨이브 마케팅 믹스 (New Wave Marketing Mix): 지역 수준에서 맞춤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3.상업화 (Commercialization): 새로운 영업 방식을 적용하여 지역에서 맞춤형으로 실시되어야 합니다.

 

 



제 4부 변형적 마케팅



새로운 e마케팅 시대에의 적용: 디지털 및 네트워크 시대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다룹니다.

소비자의 구매 행위는 어떻게  변화 하는가?
기업의 구매및 판매 행위가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사이버 마케팅과 함께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성공적 마케팅 관행이 존재 하는가 ?

1.품질을 높이면 성공한다. 

2.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면 성공한다.

3.가격을 저렴하게 하면 성공한다. 

4.시장 점유율이 높으면 성공한다. 

5.적응과 맞춤 판매를 하면 성공한다. 

6.지속적으로 상품을 개량하면 성공한다. 

7.상품을 혁신하면 성공한다. 

8. 고성장 시장에 진입하면 성공한다. 

9.고객기대를 초월하면 성공한다. 


마케팅 계획에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들

1.상황분석: 현재 상황의 묘사,SWOT분석(강점,약점,기회,위헙)
2.마케팅 목적과목표: 마진 높이기,시장 점유율 높이기, 고객만족도 높이기
3.마케팅 전략: 표적시장,핵심포지셔닝,가격포지셔닝,전체 가치제안,유통전략,커뮤니케이션전략
4.마케팅 행동 계획: 목표와 전략을 기한내에 실행하는 구체적 행동으로 전환 되어야 한다. 
5.마케팅 통제 :계획을 구성하는 여러 활동들이 목표를 달성하고 있는지 검토 할수 있는 메커니즘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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