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브랜드 7단계 공식
1.스토리 브랜드 원칙 1
캐릭터( 주인공은 고객이지 ,회사가 아니다) 고객을 주인공으로 우리를 가이드로 설정한다면 고객은 우리 회사를 난관을 극복하도록 도와주는 믿음직한 지원군으로 인식하게 된다.
고객 누구인지 알라 낸다→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 한다.
브랜드라면 고객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를 정확히 정의 해야 한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명확히 정의해주면 고객은 우리가 이끄는 방향으로 자신의 스토리를 변경할 마음이 생긴다.
※ 고객이 원하는 것을 단 한 가지로 단순화 하라.;고객이 원하는 것을 간단 하면서도 마음에 와 닿는 무언가를 정의 하고 그 부분에서 약속을 지킨다는 명성을 얻는; 일이다
※ 고객의 생존과 관련된 열망을 선택하라. 사람들은 언제나 자신의 생존과 번창을 도와주는 스토리를 선택한다. ;생존의 뜻 : 금융 자원을 보존한다. 시간을 아낀다.사회적 관계를 구축한다. 지위를 얻는다. 자원을 축적한다.; 관대하고 싶은 내적 욕구.의미을 향햔 욕구
※고객의 스토리 질문은 무엇인가? ; 브랜드 전략목표는 모든 고객이 우리가 고객을 어디로 데려 가려 하는지 정확이 알수 있게 해야 한다.
※ 메시지가 분명해야 고객이 귀담아 듣는다.▶ 브랜드 각본을 만들어라. 기존의 브랜드 각본에 접속하라.; ▶ 브랜드 스토밍을 실시하라. 우리가 충족 시킬수 있는 고객이 잠재적 열망은 무엇인가?
2.스토리 브랜드 원칙 2
난관에 직면한다. (기업은 외적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팔려고 하나.고객은 내적 문제에 대한 솔루 션을 사간다.)
※ 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이야기할 것인가?
※갈등의 세가지 차원
※ 나는 고객의 어떤 난관을 도와주고 있는가?
3.스토리 브랜드 원칙3
가이드를 만난다.(고객은 또 다른 주인공을 찾지 않는다. 고객은 가이드를 찾고 있다. )
※ 모든 영웅은 가이드를 찾고 있다.
※ 가이드의 두 가지 특징
※훌륭한 첫인상 남기기
4.브랜드 스토리 원칙4
계획을 제시 한다.(고객은 계획을 가진 가이드를 신뢰 한다. )
※ 계획은 스토리를 명확하게 만든다.
※ 과정 계획
※ 약속 계획
※ 계획에 이름 붙이기
5.브랜드 스토리 원칙 5
행동을 촉구 한다. (행동하라고 자극하지 않으면 ㄱ객은 행동에 나서지 않는 다. )
※ 주문하라고 얘기 하라
※묻고또 물으면 결국 답한다.
※ 무엇이 걸려 있는가 ?
6.브랜드 스토리 원칙 6
실패를 피하게 도와 준다. (모든 인간은 비극적 결말을 피하려 노력 중이다. )
※ 브랜드가 어디 있는가 ?
※ 무엇을 잃을수 있는가 ?
※ 우리는 고객이 무엇을 피하게 도와 주는가?
7.브랜드 스토리 원칙7
성공으로 끝맺는다.(우리 브랜드가 저들의 삶을 어떻게 바꿀수 있는지 사람들이 당연히 알 거라고 생각하지 말고,직접 말해 주어야 한다. )
※엔딩은 구체적이고 선명하게 해야 한다.
※브랜드를 만나기 전 만난 후
※ 고객의 스토리를 어떻게 끝낼 것인가 ? ▶고객에게 일종의 권력이나 지위을 얻게 한다. ▶고객에게 자신을 완전하게 만들어 주는 무엇인가.혹은 누군가와 하나가 되게 한다. ▶ 고객자신에게 역시나 자신을 완전하게 만들어 주는 어떠한 것을 경험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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